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hatGPT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직업은 무엇인가?

게임,IT컴퓨터

by 루프탑 2023. 5. 27. 15:21

본문

반응형

최근의 AI는 정말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 기술력이 발전했습니다. 특히 우리 생활 속에 자리를 잡아버린 ChatGPT는 사람답고 세심한 답변으로 우리들을 놀라게 하였죠. 초기에는 기술력의 한계로 답변의 오류가 있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플러그인과 개발자의 노력으로 점점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이러한 AI 기술들은 일반인이 취미로 사용하기도 좋지만 전 세계에서는 이미 많은 직업들이 이를 본인의 직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AI가 대신할 가능성이 높은 직업은?

미래에는 내 직업이 AI로 대체될 수 있다? 여러분은 이 질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지금은 현실적으로 크게 다가오지 않는 질문일지도 모릅니다. AI는 우리 생활에 있어서 도움을 줄 뿐이지 인간을 완벽하게 대체하지는 못하고 있으니깐요. VISUAL CAPITALIST에서 이 질문에 대해서 시각적으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인공지능의 사용 빈도가 늘어나는 만큼 사람대신 일을 할 수 있는 분야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반복 작업과 일정 수준의 데이터 분석 및 일상적인 의사 결정이 필요한 작업은 노출 위험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에 반해 AI가 대체할 수 없는 직업은 운동선수, 목수, 배관공 등 사람이 직접 작업을 해야만 하는 직업들이 줄을 섰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밌는 사실은 임금이 높은 직업일수록 AI에 더 많이 노출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아직까지는 AI에 대한 세간의 시선이 그리 좋지만은 못합니다. 가장 뜨거웠던 문제점을 손에 쥐어보자면 역시 저작권 문제겠네요. AI의 기술력이 아무리 발전한다고 해서 인간과 같은 창작은 불가능합니다. 인공지능이라는 기술은 흔히 알고 계시는 딥러닝과 같은 지속적인 학습이라는 작업이 들어간 기술입니다. 따라서 이미 만들어진 어떠한 작업물이 있어야만 새로운 무엇인가를 창작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고, 다룰 점이 많기 때문에 추후에 따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Which Jobs Will Be Most Impacted by ChatGPT?

OpenAI, the creators of ChatGPT, have authored a research paper that tries to predict the impact of AI on the job market.

www.visualcapitalist.com


구독과 좋아요는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좋아할 글을 쓰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