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I 관련 직업이 인기있는 미국의 지역들은?

게임,IT컴퓨터

by 루프탑 2023. 5. 28. 16:15

본문

반응형

최근 저는 정말 AI의 푹 빠져있습니다. 컴퓨터 앞에 앉아있어도 AI글을 보고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AI관련 유튜브 영상을 봅니다. 그만큼 AI와 관련된 컨텐츠가 정말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는 말이겠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자료는 AI와 관련된 직업이 주제입니다.

수요공급은 우리 생활에서 빠져서는 안될 이론입니다.AI가 인기가 있다면 당연히 AI를 만드는 직업, AI를 도우는 직업이 그에 따라 인기가 같이 상승하게 되는 것이죠.

 

IT의 중심 미국은 어떤 주가 가장 빠르게 AI를 받아들이고 있는가?

미국은 언제나 IT 성장에 있어서 중심을 꽉 잡아주는 나라입니다. 유명한 기업들은 대부분 미국의 지부를 두고 있죠.

미국에는 51개의 주가 있는데요. 여러분은 테크 혹은 IT 하면 어떤 주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거의 대부분 캘리포니아의 실리콘 밸리를 생각하셨을 것 같은데요. AI 산업도 가장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을지 어디 한 번 확인해보시죠.

오늘 가져온 소스 역시 VISUAL CAPITALIST 입니다. 보고 계신 이 그래픽은 노동 시장 분석 회사인 Lightcast의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작년도 2022년 동안 각 주에서 얼마나 많은 AI 관련 일자리가 게시되었는지 보여줍니다. 역시나 캘리포니아가 무려 17.9%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네요. 그 뒤로는 텍사스, 뉴욕, 플로리타, 일리노이 등 유명 주들이 줄을 서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목해야할 점은 TOP10의 비율입니다. TOP10 주의 퍼센트는 총 469,925개의 일자리로 전체 집계의 59%가 상위 10개의 주에서 게시되었다는 것이죠. 그만큼 대부분의 직업들이 이 지역들로 몰리고 있다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10년도 부터 꾸준히 증가폭을 보이는 AI 일자리

실리콘 밸리의 기업들은 이미 2010년도를 기준으로 꾸준히 기술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머지 지역들은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지만 2017년 이후 텍사스주의 비율이 다른 주의 비해 많이 올라오는 모습이 보이네요. 이 현상은 실리콘 밸리의 높은 세금과 생활비 지출을 고려하여 상당 수의 기업들이 비교적 가격이 싼 텍사스로 이전을 하고 있는 결과라고 합니다.


 

 

Visualizing the Top U.S. States for AI Jobs

Nearly 800,000 AI jobs were posted in the U.S. throughout 2022. View this graphic to see a breakdown by state.

www.visualcapitalist.com


AI의 대한 자료는 언제 읽어도 참 흥미롭습니다. 한편으로는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을 경험하고 있는 제 자신이 참 신기합니다. 여러분들의 AI에 대한 생각이나 다른 사람과 함께 생각해보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오늘도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연휴 잘 보내시고 편하게 쉬시길 바랍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늘 저에게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